본문 바로가기
세미나&대회

일본 유학?? 서울코엑스 일본유학박람회 체험기 (2018/9/9)

by LiveData 2018. 12. 4.
반응형

이 글은 광고가 절대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쓰는 라데의 블로그입니다.


혹시 일본 유학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저도 예전에 일본 유학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옛날 생각을 떠올리며 일본유학박람회를 가보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삼성동 근처 코엑스" 입니다.
너무나 유명한 곳이죠 ㅎㅎ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일본유학 안내서"를 받았습니다.
(필요한분 드릴게요 ㅋㅋ)

"일본 유학 박람회 - 행사장 가이드"
"일본 유학시험(EJU)"
"일본 유학 안내"
등 정말 일본 유학에 대해 유용한 정보들을 담고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입국 절차 , 유학 서류 등등..)


그리고 제가 생각했던 이상으로 
일본유학을 가고싶어하는 고등학생이 많았습니다.


입구만 해도 이렇게 사람이 바글바글...


입구 에서는  일본 유학을 다녀온 선배들의 경험을
1:1로 면담해주고 있었습니다. (인기가 많더라구요 ^^)


그리고 실제 박람회 룸에는
대학교별로 부스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나 많은 대학교가 있따뉘~~~)



부스 입구부터 바글바글
(그리고 나의 멋진 SWAG~~)



부스에는 실제 대학교를 설명해주시는 일본 분이 계셨습니다.

유명 대학교를 제외하면 통역사가 없기때문에
일본어로 설명을 들어야....
(일알못은 ㅠ_ㅠ)




줄이 가장 길게 서있었던 주요 대학
주의!
줄 길이로만 측정한 것이기 때문에...
일알못, 대알못인 저에게 따지지 않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냥 재미로



BEST 5



5위 메이지 대학


4 위 요코하마국립대학


3 위 규슈대학


2 위 무사시노미술대학


1 위 와세다 대학



들은 이야기론 위 대학들은 다 한국으로 치면
연고대 정도?? 라고 하네요.


그리고 일본유학을 가면 비용이 가장 궁금해 하실텐데요
교육비 포함 150만원 정도 라고 합니다.
적은 비용이 아니니 고민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많은 고등학생들과 부모님들이
일본 유학 생각하시는 것을 알았고
해외 유학도 하나의 좋은 목표 같습니다.^^
(그래서 결론이 뭔데..?)



응? 그냥 재밌고 신기했었다구요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