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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8x8 dot matrix 키고 사용하기
16개의 선을 사용하여 연결,
교차 하는 곳에 불빛이 들어오는 원리입니다.
노가다 작업 ㅠ_ㅠ
노가다 결과의 산물
마지막
https://github.com/PaulStoffregen/FrequencyTimer2
도트 매트릭스 라이브러리를 다운 받고
아래의 코드를 치면 "HELLO" 글자가 움직이며 나옵니다.
전광판이랑 같네요 ㅎㅎ 예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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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FrequencyTimer2.h>
#define SPACE { \
{0, 0, 0, 0, 0, 0, 0, 0}, \
{0, 0, 0, 0, 0, 0, 0, 0}, \
{0, 0, 0, 0, 0, 0, 0, 0}, \
{0, 0, 0, 0, 0, 0, 0, 0}, \
{0, 0, 0, 0, 0, 0, 0, 0}, \
{0, 0, 0, 0, 0, 0, 0, 0}, \
{0, 0, 0, 0, 0, 0, 0, 0}, \
{0, 0, 0, 0, 0, 0, 0, 0} \
}
#define H { \
{0, 1, 0, 0, 0, 0, 1, 0}, \
{0, 1, 0, 0, 0, 0, 1, 0}, \
{0, 1, 0, 0, 0, 0, 1, 0}, \
{0, 1, 1, 1, 1, 1, 1, 0}, \
{0, 1, 0, 0, 0, 0, 1, 0}, \
{0, 1, 0, 0, 0, 0, 1, 0}, \
{0, 1, 0, 0, 0, 0, 1, 0}, \
{0, 1, 0, 0, 0, 0, 1, 0} \
}
#define E { \
{0, 1, 1, 1, 1, 1, 1, 0}, \
{0, 1, 0, 0, 0, 0, 0, 0}, \
{0, 1, 0, 0, 0, 0, 0, 0}, \
{0, 1, 1, 1, 1, 1, 1, 0}, \
{0, 1, 0, 0, 0, 0, 0, 0}, \
{0, 1, 0, 0, 0, 0, 0, 0}, \
{0, 1, 0, 0, 0, 0, 0, 0}, \
{0, 1, 1, 1, 1, 1, 1, 0} \
}
#define L { \
{0, 1, 0, 0, 0, 0, 0, 0}, \
{0, 1, 0, 0, 0, 0, 0, 0}, \
{0, 1, 0, 0, 0, 0, 0, 0}, \
{0, 1, 0, 0, 0, 0, 0, 0}, \
{0, 1, 0, 0, 0, 0, 0, 0}, \
{0, 1, 0, 0, 0, 0, 0, 0}, \
{0, 1, 0, 0, 0, 0, 0, 0}, \
{0, 1, 1, 1, 1, 1, 1, 0} \
}
#define O { \
{0, 0, 0, 1, 1, 0, 0, 0}, \
{0, 0, 1, 0, 0, 1, 0, 0}, \
{0, 1, 0, 0, 0, 0, 1, 0}, \
{0, 1, 0, 0, 0, 0, 1, 0}, \
{0, 1, 0, 0, 0, 0, 1, 0}, \
{0, 1, 0, 0, 0, 0, 1, 0}, \
{0, 0, 1, 0, 0, 1, 0, 0}, \
{0, 0, 0, 1, 1, 0, 0, 0} \
}
byte col = 0;
byte leds[8][8];
// pin[xx] on led matrix connected to nn on Arduino (-1 is dummy
int pins[17]= {-1, 2,3,4,5,6,7,8,9,10,11,12,13,14,15,16,17};
// col[xx] of leds = pin yy on led matrix
int cols[8] = {pins[13], pins[3], pins[4], pins[10], pins[06], pins[11], pins[15], pins[16]};
// row[xx] of leds = pin yy on led matrix
int rows[8] = {pins[9], pins[14], pins[8], pins[12], pins[1], pins[7], pins[2], pins[5]};
const int numPatterns = 6;
byte patterns[numPatterns][8][8] = {
H,E,L,L,O,SPACE
};
int pattern = 0;
void setup() {
// sets the pins as output
for (int i = 1; i <= 16; i++) {
pinMode(pins[i], OUTPUT);
}
// set up cols and rows
for (int i = 1; i <= 8; i++) {
digitalWrite(cols[i - 1], LOW);
}
for (int i = 1; i <= 8; i++) {
digitalWrite(rows[i - 1], LOW);
}
clearLeds();
// Turn off toggling of pin 11
FrequencyTimer2::disable();
// Set refresh rate (interrupt timeout period)
FrequencyTimer2::setPeriod(2000);
// Set interrupt routine to be called
FrequencyTimer2::setOnOverflow(display);
setPattern(pattern);
}
void loop() {
pattern = ++pattern % numPatterns;
slidePattern(pattern, 60);
}
void clearLeds() {
// Clear display array
for (int i = 0; i < 8; i++) {
for (int j = 0; j < 8; j++) {
leds[i][j] = 0;
}
}
}
void setPattern(int pattern) {
for (int i = 0; i < 8; i++) {
for (int j = 0; j < 8; j++) {
leds[i][j] = patterns[pattern][i][j];
}
}
}
void slidePattern(int pattern, int del) {
for (int l = 0; l < 8; l++) {
for (int i = 0; i < 7; i++) {
for (int j = 0; j < 8; j++) {
leds[j][i] = leds[j][i+1];
}
}
for (int j = 0; j < 8; j++) {
leds[j][7] = patterns[pattern][j][0 + l];
}
delay(del);
}
}
// Interrupt routine
void display() {
digitalWrite(cols[col], HIGH); // Turn whole previous column off
col++;
if (col == 8) {
col = 0;
}
for (int row = 0; row < 8; row++) {
if (leds[col][7 - row] == 1) {
digitalWrite(rows[row], HIGH); // Turn on this led
}
else {
digitalWrite(rows[row], LOW); // Turn off this led
}
}
digitalWrite(cols[col],LOW); // Turn whole column on at once (for equal lighting tim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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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이 노가다 작업이 끝나고 마지막
겸임교수님이 하시는 사업을 소개해줬습니다.
바로 스마트 팜이라는 것인데, 자동으로 농작물을 관리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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